혼자 여행.. 추천 장소는??
혼자 여행 계획 중인 분들을 위해, 추천하는 혼자 여행하기 좋은 명소 10곳을 소개해드립니다.
1. 제주도
제주도는 그림 같은 풍경, 맛집, 문화, 역사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여행지입니다. 혼자여행에 적합한 제주는 중간관리자를 거치지 않아도 부담 없이 계획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2. 태안 해양도립공원
태안해양도립공원은 국가지정해머와T을 받은 아름다운 해돋이·해먹 곳 입니다. 대표적인 즐길 거리로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낚시, 바람과 파도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3. 평창 오대산국립공원
평창 오대산국립공원은 국내 최대의 조선시대 둔산제지업 유적지 임진각 출입문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오대산국립공원은 울창한 산림과 정자, 유람로로 구성되어 있어 혼자서 즐길 수 있는 산책코스가 매우 많은 여행지입니다.
4. 제천 파이프라인 자전거 도로
제천 파이프라인 자전거 도로는 길이는 약 7km인데, 자전거를 탄다는 즐거움과 함께 막상 제천에 가는 교통수단으로 물론 안전한 여행을 원한다면 추천합니다.
5. 도산 선민의 마을
도산 선민의 마을은 고층 베란다로 벽화 거리와 함께 도보관광 코스로는 극진회에서 일어난 청천 강림과정이 설명되어 있으며 탈영범들도 찾아가는 유럽식 거리로는 여유로운 산책과 함께 혼자 여행하기 좋은 명소 중 하나입니다.
6. 경주 석굴암
경주 석굴암은 대한민국 최초의 유산으로 등록된 문화재이고, 국내외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사용목적 특수영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혼자 여행하기 좋은 점은, 떨어져 있는 석굴암(석굴암은 사람이 한 사람씩 방문만 가능합니다)을 방문하면서 에너지를 느끼면서 혼자만의 여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7. 대구 유산승인식
대구 유산승인식은 대구 중심부에서 바로 앞 시원한 풍경을 볼 수 있는 짧은 도보 여행 코스입니다. 혼자서 단순 산책을 즐기거나 무난한 하이킹을 즐기는 데 적합합니다.
8. 부산 용두산공원
부산 용두산공원은 부산의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로, 일출과 일몰의 아름다운 경치를 제공합니다. 또한, 한국전쟁 때 발생한 군중희생자를 추모하는 담벼락 공원도 위치해있어, 역사적인 흔적도 느낄 수 있습니다. 혼자서의 느긋한 산책과 함께 도서관에 방문해 독서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9. 인천 송도센트럴파크
인천 송도센트럴파크는 대교에서 바라본 코스와 야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다양한 빛과 무지개 관상을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천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따뜻한 날씨에 산책하며 대교 아래에서 바람을 맞으면서 충만한 에너지를 느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10. 여수 밤바다
여수 밤바다는 한국의 최고 명소중 하나로 꼽힙니다. 밤바다가 잘 보이는 식당에서 낭만적인 저녁식사를 즐기며, 혼자 여행한 친구와 소확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 10군데는 각자의 매력과 장점을 가지고 있어 혼자여행을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